2025.04.03 (목)

  • 구름조금동두천 15.7℃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대구시, 새해에는 나와 가족에게 금연을 선물하세요!

금연은 보건소 금연클리닉, 대구금연지원센터, 금연치료의료기관에서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구광역시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새 마음으로 금연을 결심하는 시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보건소, ▲대구금연지원센터, ▲금연치료 의료기관과 함께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주소지 상관없이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전문 금연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니코틴보조제도 지원한다.

 

6개월 성공 후 6개월간은 추구관리를 통해 금연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금연지원센터는 찾아가는 금연 상담, 집단금연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금연의 필요성이 높은 중증·고도 흡연자에 한해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금연 치료 및 유지를 위한 집중상담과 금연 치료약, 보조제 제공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금연 치료 의료기관에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8~12주간 6회 이내 진료·상담비, 약제비, 금연보조제를 지원한다.

 

김태운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대구광역시는 새해를 맞이해 금연을 결심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으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금연 환경 조성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한울본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 1백만 원 기부하며 나눔 실천 (포탈뉴스통신)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4월 3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 1백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한울본부는 매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사내 기부금(러브펀드)과 한수원지원사업비로 조성됐다. 2025년 한 해 동안 울진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복지프로그램 지원, 에너지 취약계층 냉·난방비 지원, 지역주민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손병일 사무처장은 “기부는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실천이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는 한울본부에 감동을 받았고, 큰 규모의 기부금을 모금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텐데 이렇게 도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이세용 한울본부장은 “지역사회에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마음이 잘 전해진 거 같아 기쁘고, 지속적인 나눔 실천이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꾸준한 발걸음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한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