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대전 서구, K-방산 방위사업 인증 전문인력 교육생 모집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포탈뉴스통신) 대전 서구는 ‘2025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방위산업 시험인증 및 검‧교정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이달 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역 산업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 및 맞춤형 직업 능력 개발로 실질적인 취업 기회 확대를 목표로 진행하는데,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협력하여 추진한다.

 

4월 7일부터 교육생 충원 완료 시까지 미취업 청년 20명을 교육생으로 모집하며, 방위산업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교육훈련이 진행된다.

 

신청은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확인 또는 서구청 전략사업과 및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철모 구청장은 “대전 방위사업청 이전에 따라 방위사업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크다. 지역 산업 여건에 적합한 직업능력 개발 지원으로 관련 취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서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국민 선거법 제한·금지 행위 주요 사례 (포탈뉴스통신) 해외에서 선거법에 따라 제한·금지되는 행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재외선거와 관련한 대표적인 선거법 위반사례, 알려드릴게요. Q. 한인회 대표자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위해 재외국민에게 선물 또는 금품 음식을 나눠주기, 가능할까요? A. 금품 등을 주는 것은 물론, 받는 것도 위반행위이므로, 주는 행위도, 받는 행위도 절대 안 돼요. 금품 등을 제공하는 기부행위는 유권자를 매수하여 불공정한 금권선거로 이어지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Q. 한인 신문에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는 내용을 광고하기, 가능할까요? A. 한인 방송·신문·잡지, 기타 간행물에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 추천 또는 반대하는 내용이 포함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Q. 특정 후보자를 지지하는 현수막을 재외국민이 많이 다니는 거리에 걸어두기, 가능할까요? A.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거나 선전하는 내용이 담긴 현수막 및 소품을 설치·사용할 수 없습니다. Q. 선거운동을 위해 AI 등을 이용하여 만든 딥페이크 영상을 제작 또는 게시하는 건 어떨까요? A. 제작하여 게시하는 행위는 물론, 단순히 공유하는 행위도 금지되니 주의해야 해요. 유권자에게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