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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교육청, 교육활동 개선 중심 학교평가로 학교 교육 능력 향상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5학년도 학교평가 워크숍 실시

 

(포탈뉴스통신)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각급학교의 학교평가 담당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평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5학년도 학교평가 목적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초·중·고등학교 우수 운영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에서는 학교 구성원의 노력, 결과 활용 및 우수 교육활동이 공유되어 담당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년도 학교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주요 성과와 개선점이 제시되고, 이를 바탕으로 참석자들은 평가 결과를 학교 운영 개선으로 연결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평가는 학교 교육 능력 향상을 위해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 방법, 교육활동 및 교육성과의 기준으로 실시되고 있다.

 

특히, 대전형 학교평가는 ‘준비-실천-평가-환류’의 순환 체계를 바탕으로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일반화하는 지원을 통해 학교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학교평가는 단순한 성과 점검이 아니라 학교의 강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드는 중요한 과정이다.”며, “자체평가 역량을 강화해 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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