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사회

‘거창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모임’,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행사 동참

 

(포탈뉴스통신) 거창군은 지난 22일 ‘거창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모임’ 회원 30여 명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장보기 행사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홍보 △물가안정 홍보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준수 안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힘을 보탰다.

 

‘거창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모임’은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진 여성들이 함께 모여,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장미호 회장은 “경기침체와 온라인 쇼핑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이번 행사에 함께하게 됐다”라며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해 지역경제의 뿌리인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미숙 여성단체협의회장과 임원들도 함께 했다.

 

이들은 최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구매하고 상인의 빠른 일상 회복을 응원하며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창군]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