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포항시, 사회적 고립 가구에 행복 밀키트 지원 … 고독사 예방 나선다

포항시-복지관 3개소, 경북행복재단 주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포항시 내 사회적 고립 가구 15가구에 주 1회 제공되는 밀키트
▲ 포항시 내 사회적 고립 가구 15가구에 주 1회 제공되는 밀키트

 

(포탈뉴스통신) 포항시는 포항종합사회복지관,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적 고립 가구를 지원하는 ‘밀키트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경북행복재단이 주관한 공모사업으로,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지역 밀착형 지원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사업은 포항시가 설치·운영 중인 ‘숨은이웃행복센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센터는 지역사회 내에서 외부와 단절된 채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발굴하고, 긴급 생계 지원을 비롯해 일상생활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는 거점 공간이다.

 

지원 대상은 포항시 내 사회적 고립 가구 15가구로, 이들에게는 주 1회 밀키트가 제공된다.

 

물품 전달은 숨은이웃행복센터 소속의 ‘행복기동대’가 맡으며, 단순한 배달을 넘어 정기적인 가정 방문으로 안부 확인과 정서적 지지까지 이뤄진다.

 

강현주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포항시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역사회 연대의 성과”라며 “정기적인 안부 확인으로 고립된 이웃들이 외로움에서 벗어나 일상에 따뜻함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북도포항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국민 선거법 제한·금지 행위 주요 사례 (포탈뉴스통신) 해외에서 선거법에 따라 제한·금지되는 행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재외선거와 관련한 대표적인 선거법 위반사례, 알려드릴게요. Q. 한인회 대표자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위해 재외국민에게 선물 또는 금품 음식을 나눠주기, 가능할까요? A. 금품 등을 주는 것은 물론, 받는 것도 위반행위이므로, 주는 행위도, 받는 행위도 절대 안 돼요. 금품 등을 제공하는 기부행위는 유권자를 매수하여 불공정한 금권선거로 이어지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Q. 한인 신문에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는 내용을 광고하기, 가능할까요? A. 한인 방송·신문·잡지, 기타 간행물에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 추천 또는 반대하는 내용이 포함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Q. 특정 후보자를 지지하는 현수막을 재외국민이 많이 다니는 거리에 걸어두기, 가능할까요? A.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거나 선전하는 내용이 담긴 현수막 및 소품을 설치·사용할 수 없습니다. Q. 선거운동을 위해 AI 등을 이용하여 만든 딥페이크 영상을 제작 또는 게시하는 건 어떨까요? A. 제작하여 게시하는 행위는 물론, 단순히 공유하는 행위도 금지되니 주의해야 해요. 유권자에게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