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고성군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및 레시피 개발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갖춘 예비 창업자 양성을 위해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 · 레시피 개발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12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고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신규 농산물 가공 상품 개발에 대한 이론 교육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 △가공제품 실습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가공식품 개발과 레시피 정립을 통해 상품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농업인의 부가가치 창출과 가공 창업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며, 접수 기간은 6월 17일부터 24일까지이다.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 또는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 농식품행정담당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및 팩스를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기술과 레시피 개발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교육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가공 상품을 구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 수료자에게는 농산물 시제품 개발 참여 기회와 함께 식품제조시설인 ‘고성군 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 이용 자격이 주어진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