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통영시‘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참여자 모집

‘쉬었음’ 청년 예방, 일상회복 및 자립 지원 맞춤형 프로그램

통영시‘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참여자 모집
▲ 통영시‘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참여자 모집

 

(포탈뉴스통신) 통영시는 청년의 일상 회복과 자립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인 '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참가자를 오는 10월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업파인더(Up finder)는 “발견의 순간, 성장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은 통영시와 고용노동부가 협력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미취업 청년을 포함한 청년층에게 청년 친화적 인프라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쉬었음’상태의 청년을 예방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참여 대상은 만 15세에서 45세 이하 청년으로, 미취업자뿐만 아니라 재직자, 창업자도 참여 가능하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초기 상담,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심리 회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이수할 수 있다.

 

특히 5월에는 ▲AI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롤플레잉 ▲영어 회화 수업 등 취업 실전 대비와 자기계발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맞춤형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다양한 청년정책 및 고용 연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정책 연계 시에는 연계 수당 10만원이 지급된다.

 

참여 신청은 통영시청년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전화 및 방문 접수를 통해서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년성장프로젝트사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통영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김포시, ‘대변혁의 김포, 새로운 도약 이끌’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 순항 (포탈뉴스통신) 민선8기 김포시가 한강신도시를 완성시킬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주도적 조성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는 9일 김포한강2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김포시∙MP위원∙LH공사 간담회를 갖고 김포시 특색에 맞는 주요 사항들을 지구계획에 반영하는 요청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시에서 요구한 건의서의 주요내용은 역세권 활성화를 위한 중심복합 특별계획구역 사업화 방안, 중심거점공원 확대조성 및 권역별 다양한 주제공원 조성, 다양한 주거 선택권 제공을 위한 분양주택 비율 상향 조정, 계양-강화고속도로 지하화 및 상부공원화 계획 마련,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교육발전특구 활성화 방안 등이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9일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MP(Master Planner) 위원장을 포함한 MP위원회 위원들과 LH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P위원회는 토지이용계획 등 김포한강2지구의 전반적 지구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구계획수립에 관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김포시에서는 지구계획에 반영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MP위원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