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김해시 진례기업협의회, 복지사각지대 후원금 300만원 지원

례기업협의회,  복지사각지대 후원금 300만원 지원
▲ 례기업협의회, 복지사각지대 후원금 300만원 지원

 

(포탈뉴스통신) 김해시 진례기업협의회는 23일 진례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진례기업협의회는 42개 회원사를 둔 단체로 2018년부터 매년 300만원 규모로 기부해 오며 누적액은 2,300만원이다.

 

기탁금은 복지사각지대 의료비, 주거환경 개선비, 독거주민 돌봄지원비 등으로 사용된다.

 

박해영 회장은 “우리 이웃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함께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으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정혜선 면장은 “기업과 행정,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공동체야말로 진정한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라며 “진례기업협의회의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