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환경의 날, 경남교육청 생태전환교육이 함께하다

5일 김해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0회 ‘환경의 날’ 행사 개최

 

(포탈뉴스통신) 경상남도교육청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김해시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환경과 복지의 동행! 낙동강에서 희망을 찾다’를 주제로 제30회 환경의 날 및 낙동강의 날 통합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경남교육청이 경상남도, 김해시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공공기관 과 사회 환경 단체가 함께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해 생태전환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날 기념식을 비롯해 체험·전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으며 경남교육청은 생태전환교육 체험관과 행복마을학교 ‘카멜레온 체험 버스’를 운영했다.

 

생태전환교육 체험관에서는 ▲경남교육청-자원 순환을 위한 리필 스테이션 ▲창원교육지원청-달(콤한 밀랍초) 달(이오챌린지)한 에코 드림 한마당 ▲김해교육지원청-지구 생태 시민이 지키는 미래 ▲김해동광초-곤충과 함께 사는 마을 ▲김해 석봉초-제로 웨이스트 공예 활동 ▲김해 용산초-탄생 프로젝트 실천 활동 ▲김해 임호초-자연을 품다, 미래를 심다 ▲창원 하천초-세상의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김해 능동중-업사이클 아뜰리에 ▲창원 구산중-플라스틱 업사이클 활동 ▲창원 반림중-나의 움직임이 지구를 살린다 ▲고성 철성고-고성 둠벙 생물 다양성을 운영했다.

 

생태전환교육 카멜레온 체험 버스에서는 생활 소품을 만드는 목공 체험과 친환경 소품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했다.

 

생태전환교육 체험관을 경험한 능동중학교 한 학생은 “환경동아리 활동을 하며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알게 됐고 친구들과 함께 실천해 왔다”라며 “아름다운 지구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에 대해 알리고 싶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환경부가 지정한 제4회 환경교육주간(6월 2일~6월 8일)에 맞춰 모든 학교에서 탄소 중립 및 생물 다양성 교육을 포함한 환경의 날 계기 교육을 진행한다.

 

또 산하 모든 기관과 학교에서도 자체 캠페인, 행사 등을 운영한다.

 

이종섭 기후환경교육추진단장은 “‘제30회 환경의 날 및 낙동강의 날 통합행사’를 맞이하여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알리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교육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김종훈 동구청장-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지역 상권 성장 위한 정책간담회 (포탈뉴스통신) 울산 동구는 7월 14일 오후 2시 구청장실에서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날 노형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1시간 정도 대화하며, 외국인 특화시장 개발 및 구역 지정, 전통시장 문화관광형사업의 향후 추진 방향, 골목형상점가 지원을 통한 골목상권 확대 전략,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 지원 시 골목형상점가와 전통시장 분리 제도 개선 등 지역 상권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특히, 김종훈 동구청장은 현대중공업 등 조선업체에 종사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지역 내 소비를 통해 주민과 상생 할 수 있도록 이들을 대상으로 한 ‘외국인 특화시장’ 개발 및 구역 지정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골목형상점가에 대해서는 소규모 자영업 중심의 생활밀착형 상권으로 특색있는 점포 운영, 지역문화 콘테츠와의 연계 등 강점이 있는데도 현재는 전통시장과 동일한 범주로 묶여 지원 체계가 획일화되어 있어 골목형상점가와 전통시장을 분리하여 골목형상점가 전용 공모사업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리고 전통시장의 경우 지역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3대진단비, 비갱신형암보험 가입 시 유용한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포탈뉴스통신)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중에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흔히 3대질병이라 일컬어지며 살아가면서 가장 먼저 대비해야 하는 중대질병으로 항상 강조되고 있다. 이들 질병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진단비보험인데, 이러한 3대질병진단비를 중점으로 보장하는 보장성보험이 3대진단비보험 이다. 3대질병진단비보험은 각각의 질병에 주목해서 보장하기도 하지만, 나에게 맞는 추가 특약을 잘 골라서 가입한다면 종합건강보험으로도 충분히 활용도가 높다. 3대질병진단비 보험을 종합보험으로 활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암과 심장질환, 뇌질환에 대한 보장이 충분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암진단비 보험은 일반암 진단비를 기준으로 보험금이 지급된다. 암보험금은 암진단시 일시에 지급되므로 목돈을 한 번에 받아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암, 뇌질환, 심장질환에 대해 충분한 보장이 마련되어 있다면 특약으로는 질병후유장해 수술비보험 등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면 된다. 실손의료비 보험은 복수로 가입해도 중복보장이 안되지만 3대질병진단비 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중대질병으로 인해 경제활동을 할 수 없게 되거나 높은 간병비 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