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봉화군 경상북도 도립공원 타당성 조사 2차 주민 간담회 실시

봉화군, 적극적인 주민 의견 수렴 계속

 

(포탈뉴스통신) 봉화군은 경상북도 도립공원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안)가 도출됨에 따라 오는 6월 25일 오후 3시 명호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 도립공원 타당성 조사 2차 주민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청량산도립공원 관리계획 수립 과정에서 지역 주민과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사전에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와 봉화군은 향후 관련 법령에 따른 공청회를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지역 주민, 토지 소유자 등 이해관계자, 경상북도 도립공원 업무 담당자, 용역 수행사가 참석하며, △ 공원구역 편입·해제를 포함한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안) 설명 △ 향후 과업 진행계획 안내 △ 질의·응답과 의견 수렴, 당부사항 전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량산도립공원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법적 공청회에 앞서 주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봉화군]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