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사회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감자 수확 및 나눔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감자 수확 및 나눔
▲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감자 수확 및 나눔

 

(포탈뉴스통신)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7일, 고색동 내 휴경지(고색동 887-53일원)에서 지난 3월에 파종한 ‘사랑의 감자’를 수확했다.

 

이번 행사에는 권선구 각 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및 문고 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따가운 햇살 아래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껏 가꾼 감자 1,000kg(100박스)를 수확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는 관내 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감자 수확은 단순한 농작업을 넘어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정성껏 길러낸 감자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차연호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모두의 노력과 정성이 어우러져 이렇게 많은 감자를 수확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이번 수확이 단순한 나눔을 넘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아침 일찍부터 수확 행사에 함께해 주신 새마을단체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담긴 감자가 우리 지역에 희망과 온기를 전하는 소중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