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김천시 인플랩(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 2천만 원 상당 키오스크 기증

지역사회 발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김천시 인플랩(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 2천만 원 상당 키오스크 기증
▲ 김천시 인플랩(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 2천만 원 상당 키오스크 기증

 

(포탈뉴스통신) 김천시는 지난 16일, 인플랩(주)이 최근 기증한 2천만 원 상당의 영상정보디스플레이장치 5대에 대한 기증품 전달식을 가졌다.

 

김천 혁신도시에 본사를 둔 인플랩(주)은 교통·재난 안전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유망 벤처기업이다.

 

이번에 인플랩(주)에서 기증한 55인치 대형 키오스크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 설치되어 과학관 시설 및 전시 안내, 실시간 프로그램 정보 확인 및 예약 안내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인플랩(주) 관계자는 “김천에 터를 잡은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기증이 녹색미래과학관을 찾는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역의 훌륭한 기업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데 대하여 김천시 공직자를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기증해 주신 키오스크를 잘 활용하여 녹색미래과학관을 시민들이 더욱 사랑하는 스마트 과학관으로 만들어가겠다. 앞으로도 인플랩(주)과 같은 지역 기업과 상생 발전하는 김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