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속초시보건소, 위생 해충 퇴치 위한 포충기 추가 설치

이상 고온에 따른 위생 해충 증가 대비, 감염병 확산 방지 총력

위생 해충 퇴치 위한 포충기 추가 설치
▲ 위생 해충 퇴치 위한 포충기 추가 설치

 

(포탈뉴스통신) 속초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모기·진드기 등 위생 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에 포충기(해충 유인 살충기) 10대를 추가 설치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 포충기가 추가 설치된 장소는 중앙시장, 엑스포 광장, 설악동 C지구, 설악향기로 주차장 등 총 10곳이다.

 

관내 설치된 해충 포충기와 기피제 분사 장치는 총 57대에 이르며, 주요 산책로 및 공원, 다중이용시설 인근에 집중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의 방역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포충기 55대는 가로등 점등 시간에 맞춰 구동되며, 기피제 분사 장치 2대는 청대산 입구와 범바위 근처에 설치되어 있어 속초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의 위생 해충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 측은 기후 온난화로 인해 이상고온 현상이 지속되며 모기 및 기타 해충의 개체수가 증가함에 따라, 해충방제를 위한 방역에 더욱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중현 보건소장은 “위생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체계적인 방역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민들의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속초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김민석 국무총리, 폭염 대비 긴급 지시 (포탈뉴스통신) 김민석 국무총리는 7월 4일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각 부처와 지자체에,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 무더위가 장기화 것으로 예상되므로 “섬세, 안전, 친절”의 3대 원칙하에 다음과 같이 폭염취약계층 보호대책을 전면 재점검 할 것을 지시했다. 폭염 피해는 철저히 대비하면 막을 수 있는 재난인 만큼, 온열질환으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작은 불편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살필 것 - 특히,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분들에 대해서는 무더위 쉼터와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냉방기기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는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것 - 또한, 건설‧택배‧야외작업 근로자‧농어촌 어르신 등 무더위 속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교한 대책을 실행할 것 - 이를 위해 이상 징후나 어려움이 감지되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각 부처와 지자체 등 관련 기관은 유기적 협조체계를 갖추고 - 중앙정부는 각 지역 현장에서 예방행정이 이루어지는지 집중 점검할 것 아울러 김 총리는 “국민의 생명을 넘어서는 가치는 없다.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현장의 불편을 미리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