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경상남도의회 박병영 의원, 문화콘텐츠 우수기업 육성 위한 제도적 토대 구축

인증서·근무환경개선·고용장려금·마케팅 지원··· 이르면 하반기 시행

 

(포탈뉴스통신) 경상남도의회 박병영 의원(김해6·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0일 열린 제424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전국 최초로 지자체 차원의 ‘문화콘텐츠 우수기업 인증제’ 추진을 위한 근거가 마련됐으며, 앞으로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맞춤형 정책들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의원은 “문화콘텐츠산업은 창의성과 기술력이 결합된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차세대 지역 경제를 선도할 미래 전략산업”이라며, “이번 조례 개정은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을 가능케 하는 제도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심사를 거쳐 문화콘텐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도내 기업체에 대해서는 경상남도 명의의 인증서 및 현판 교부와 함께 근무환경개선금, 고용장려금, 장비·소프트웨어 지원, 해외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며, 이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제도 시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 의원은 “문화콘텐츠산업의 육성을 위해서는 단순한 창작 및 창업 지원을 넘어, 우수기업으로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구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조례 개정에 따른 우수기업 인증제 시행은 관련 산업 생태계 전반의 고도화를 견인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남의 창의적인 콘텐츠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문화콘텐츠산업이 경남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는 ‘문화콘텐츠혁신밸리 조성’, ‘경남 문화예술 비전 2030 수립’ 등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을 미래 성장축으로 삼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조례 개정으로 이들 정책의 실행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의회]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