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7월 3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늘봄교무행정실무사를 대상으로 업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실무를 담당하는 늘봄실무사가 연중 수행해야 할 다양한 업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시기별로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늘봄·돌봄·방과후학교 업무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갖춘 늘봄지원실장 2명이 강사로 나서 ▲늘봄 맞춤형 프로그램, ▲선택형교육, ▲자유수강권, ▲선택형돌봄 등 4개 분야별로 시기별 추진 업무 내용을 다뤘다.
주요 내용으로는 ▲업무의 전반적인 흐름과 중요도 및 범위, ▲월별·분기별 처리 업무 내용, 추진 시기 및 절차, ▲학기별·방학 기간 등 특정 시기의 특별 관리가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현장에서 예상되는 어려움과 해결 방안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미리 대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점검표를 제공했다.
류호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실질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사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와 지원을 통해 현장 중심의 늘봄·돌봄 운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