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는 16일, 협의회 소회의실에서 노인복지 및 사회공헌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 복지 증진과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 내 나눔 문화 정착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는 협의회 김부유 회장, 박주안 사무처장, 대한노인회 장영 지회장, 김은희 사무처장, 박순종 과장, 천애안요양원 권혁진 원장, 곽은진 사무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참여 및 협조, ▲대한노인회의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취약계층 노인 및 노인봉사자 발굴·매칭에 관한 협력, ▲노인복지 행사 및 긴급지원 대상자에 대한 자원 연계와 지원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장영 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는 조직으로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발굴하고, 건강한 나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 복지와 사회공헌이 함께 가야 한다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소중한 첫걸음이다.
대한노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며 모두가 행복한 사회복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의회 내 사회공헌센터, VMS, 좋은이웃들, 케어뱅크 사업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실질적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한층 밀착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