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5 (토)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스마트 관광 플랫폼 인천e지, 2025 TPO 베스트 어워드 수상

국제 무대서 관광혁신 성과 인정, 회원 수 10만명 돌파

 

(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스마트 관광 플랫폼‘인천e지(Incheon easy)’가 지난 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제12차 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 총회에서 TPO Best Awards 2025 이노베이션 부문(Tourism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인천e지는 주요 도시의 혁신적 관광서비스와 기술 활용 우수사례로 국제무대에서 성과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광복 80주년 기념 프로모션에는 지역상점 57곳과 방인 관광객 2,267명이 이벤트에 참여해 지역 소비와 참여형 관광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인천e지는 꾸준한 콘텐츠 개발과 브랜딩을 통해 회원수 10만명, 누적 다운로드 29만 건을 돌파하며 스마트관광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했다.

 

또한‘인천e지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 가맹점과의 협업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개항장 가맹점 관계자는“파트너스 웹페이지(partners.incheoneasy.com)를 통해 진행 중인 프로모션 확인과 참여가 수월해졌고, 프로모션 쿠폰 사용량 등 문자알림 서비스가 개선되며 지역상점의 인천e지 협업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전했다.

 

9월에는‘인천 섬 여행’과‘지속 가능한 관광’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OK캐시백과 협업해‘대한민국 핫오브핫’매거진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9월 5일부터 10월 4일까지 '9월, 이지꾸(인천e지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인천섬여행'을 주제로 인천섬 트레킹, 백패킹, 생태관광, 아이바다패스 소개 등 다채로운 섬 여행 콘텐츠를 소개한다.

 

관광객들을 위한 할인쿠폰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30일까지 진행되는 'ESG×제로웨이스트 캠페인'참여 시 3천원권 쿠폰 1매가 제공되며,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인천개항장 국가유산야행'기간에는 스탬프 투어와 함께 3천원권 쿠폰 2매가 지급된다.

 

10월에는 북스테이 여행과 독립서점 연계 인천 여행을 제안하며, 스탬프투어 및 쿠폰 이벤트도 추진될 예정이다. 쿠폰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상점은 파트너스 웹페이지를 통해 9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인천e지는 UN·APEC·PATA 등 다양한 글로벌 무대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되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스마트관광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관광 실현과 지역 상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관광공사]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