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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이병선 속초시장,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대응책 마련 나서

 

(포탈뉴스통신) 이병선 속초시장은 28일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시스템 중단과 관련한 대책 회의를 주재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병선 시장과 배상요 부시장을 비롯해 시 국과소동장 전원이 참석해 부서별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응책을 논의했다.

 

현재, 국정자원 화재에 따라 정부24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전국 공통 대민서비스가 중단된 상태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대시민 행정서비스의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체 수단을 마련함과 동시에 시 자체 전산시스템의 안전성도 다시 한번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이병선 시장은 "전국적인 전산망 장애 사태에서 시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을 자세히 파악하고 신속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복구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이에 맞춘 발빠른 안정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속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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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서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대응체계 가동 (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정부24 등 주요 행정정보시스템 일부가 중단되자 28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체계를 가동했다. 이날 회의는 김상섭 부구청장이 주재하여 각 국·단·소장 및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주요 장애사항 및 조치내역 점검 ▲민원 불편 최소화 방안 ▲대체 서비스 제공 ▲재난 상황 장기화 대비 단계별 대응 방안 마련 등 업무연속성을 위한 대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현재, 정부24 민원서류 발급(일부), 국민신문고,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등록 및 복지업무(일부), 스마트 위택스 앱, 서구시설관리공단 온라인 회원가입 및 비대면자격확인서비스(요금감면) 등 일부 행정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상황으로, 구에서는 민원 불편 최소화를 위해 서구청 홈페이지, 구정소식 알림서비스(카카오 알림톡) 및 지역카페 등을 통해 ▲주요 장애사항 및 조치사항 ▲증명서 발급시 대체 사이트 이용 ▲제증명 발급 등 민원처리 방문시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전 문의할 것 등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우리 구는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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