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시흥시 청소년, '세계청소년바리스타대회' 1위 영예

세계커피콩축제 부대행사… 창의적 커피짓기 실력으로 국제대회 수준 경쟁 펼쳐

 

(포탈뉴스통신) 시흥시에서 개최하는 제3회 세계커피콩축제(11월 1일~2일) 부대행사로 열린 ‘제3회 세계커피대회(WCC)’ 7개 부문 중, 올해 처음 신설된 ‘세계청소년바리스타대회(커피짓기챔피언십, WCJ)’에서 시흥시 청소년 선수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커피문화의 저변 확대와 청소년 바리스타 인재 발굴을 목표로 전국 20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10월 12일 예선을 거쳐 10월 19일 결승에서 TOP10이 선발됐다. 시흥시를 비롯해 군산시, 천안시 등 전국 각지의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모로코 출신 외국인 선수도 함께해 국제대회다운 다양성을 더했다.

 

본 대회는 세계커피농장대회(K-커피어워드)에서 수상한 3종의 원두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추출 도구(브루잉 기구)를 활용해 커피의 향미를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결선에서는 각자의 추출 이론과 기술,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커피를 표현했으며, 과학적 사고력과 논리성, 기술력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수준 높은 경쟁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 커피 생산국의 원두를 탐구하고 향미를 재현하는 국제적 수준의 대회로 주목받았다. 국내외 커피학계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운영에 참여해 세계 유일의 청소년 커피대회로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대회 1~3위 수상자는 오는 11월 1일 세계커피콩축제 개막식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여받으며, 결선 진출자 10명은 11월 7일 경기도 수원시 메쎄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커피·디저트 페어 엘살바도르 커피짓기대회’ 출전 자격을 얻는다. 아울러, 본 대회 수상자에게는 엘살바도르 대사상이 수여된다.


[뉴스출처 : 경기도 시흥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시흥시 연성동 새마을회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효 나눔 행사로 온정 전해 (포탈뉴스통신) 시흥시 연성동 새마을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19일 하상공원에서 관내 어르신 약 250명을 모시고 효를 실천하는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께 국수와 다과를 대접하고, 문화공연과 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먼 거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직접 차량으로 모시는 등 연성동 전역이 함께하는 따뜻한 효 잔치의 장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올해 100세를 맞은 한 어르신께 장수의 상징인 청려장(靑藜杖)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축하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이병성 연성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지역사회를 이끌어 온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효와 나눔의 문화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해 주신 새마을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움을 주신 관계단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항상 지역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살피는 따뜻한 동 행정을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