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강진군이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를 다짐하는 군민들을 위해 금연 지원과 운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연중 상시 운영되며, 금연을 결심한 군민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을 통해 금연보조제 지원, 금단증상 대처 방법 안내 등 개인별 실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사업장, 경로당 등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가능하니, 강진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건강정보 제공과 걷기를 통한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인 ‘스마트 건강 걷기’는 1월부터 매월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강진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되며, 한 달에 한번 걷기 목표를 달성한 군민에게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 지급된다.
구강보건실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치과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 중심 찾아가는 이동치과버스 운영을 주 3회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구강위생 개선을 위해 구강검사 및 상담, 스케일링, 틀니 살균세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월 절주, 영양, 신체활동, 한의약건강증진 사업 등 아동부터 노년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건강 계획은 단기간의 결심보다 지속적인 실천이 중요하다”며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보건소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강진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