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올라인 수업․평가 선택형 직무연수’실시

교사들 교육과정 문해력 및 블렌디드 기반 교수·학습·평가 역량 강화

 

(포탈뉴스)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관내 중학교 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올라인 (All-line) 수업·평가 성장 지원을 위한 선택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 및 블렌디드 기반 교수·학습·평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공통형(1개) 및 선택형(17개) 강좌로 구성해 사례 중심의 워크숍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들 강좌를 통해 자유학년제 운영 내실화, 효과적인 온·오프라인 수업 및 학생 중심 수업 기법 등에 대해 공유한다.


구글 공인 트레이너 인증을 받은 김유진 구덕고등학교 교사와 지난해 자유학기제 실천사례연구대회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자인 김성희 부산여자중학교 교사 등 우수한 강사진이 주제 융합 프로젝트 수업, 에듀테크 기반의 블렌디드 러닝 수업 사례 등에 대해 강의와 분임토의를 진행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개정교육과정과 자유학년제 실천사례 중심 수업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를 공유한다”며 “교사들이 블렌디드 러닝 기반의 교수·학습 방법 및 자료 나눔을 통해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