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1년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학교폭력예방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관내 초・중・고 7개 학교를 대상으로 각 학교 교문 앞에서 아침 등교시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신학기 상담주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개학 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격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행복한 학교 및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봉화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 프로그램 홍보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실천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여 많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 실천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와 교육지원청뿐 아니라 학생들의 안전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함께 협조하는 지역의 녹색어머니회와 봉화경찰서 등 지역사회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봉화교육지원청 박세락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으로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뉴스출처 : 봉화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