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청송교육지원청 청송초등학교는 2021년 12월 16일 유치원 및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예술교육 공연 관람을 실시하였다. 이번 공연은 1탄 팀클라운 버블 서커스 공연에 이은 2탄 샌드아트 공연이며, 공연 관람을 통해 학생의 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 역량을 기르고 코로나 19로 인한 예술교육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두 번째 예술교육 공연의 주제는 ‘샌드아트’로 샌드아트 예술로 표현한 ‘겨울왕국’, ‘알라딘’, ‘강치이야기’, ‘아낌없이 주는 나무’이야기를 눈과 귀로 느껴보는 공연이다. 학생들은 책이나 영화 등으로 접해본 이야기들을 모래로 아름답게 표현한 예술 공연을 관람하며 다시 한 번 이야기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각자 창의적인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 학생들은 관람이 끝난 후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나누며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학적 감수성을 길렀다.
청송초등학교 함미화 교장선생님께서는 ‘첫번째 버블 서커스 공연에 이어 샌드아트 공연도 학생들이 잘 참여해주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느낌이며, 오늘 공연에서 관람했던 샌드아트로 표현한 내용들을 보고 느꼈던 생각들을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며 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씀하셨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청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