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9월 19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수료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의 7개 학급(과학연구 3학급, 발명 1학급, 인문 3학급) 원생 96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소정의 교육과정을 마친 원생들에게 수료증과 상장을 직접 전달하며 축하했으며, 수료생을 뒷바라지한 학부모와 열정을 갖고 원생을 지도한 교사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2024년도 99명의 입학생을 대상으로 과학․발명․인문 영역의 영재성을 발현시키고 그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총 36명의 전문 강사를 선발․배정하여 1월부터 8월까지 토요일과 방학 시간을 이용하여 84시간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또한, 이날 그동안 원생들이 관심있는 주제를 정하여 교육기간 동안 주제에 대하여 탐구한 결과를 보여주는 전시회도 ES생각마루에서 열렸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025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중순쯤 ‘2025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요강’을 발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입학생 선발 절차를 거쳐 12월에 입학생을 확정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꿈에 대한 열정과 배움에 대한 의지로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친 우리 원생들이 대견스럽다.”라며, “교육과정 동안 이룬 성장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나 갈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