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2 (화)

  • 구름조금동두천 25.6℃
  • 구름많음강릉 31.3℃
  • 서울 26.3℃
  • 흐림대전 29.3℃
  • 구름많음대구 30.7℃
  • 구름많음울산 28.8℃
  • 구름많음광주 30.7℃
  • 박무부산 27.5℃
  • 구름많음고창 30.3℃
  • 구름많음제주 31.5℃
  • 구름조금강화 25.8℃
  • 구름조금보은 26.9℃
  • 구름많음금산 28.5℃
  • 구름많음강진군 30.4℃
  • 구름많음경주시 29.4℃
  • 구름많음거제 27.6℃
기상청 제공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전략 컨퍼런스 및 시상식’15일 개최

- 7월 1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 ‘디지털자산 사회적 활성화 전략 컨퍼런스·시상식’
- 건전한 디지털자산 시장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조건은 ‘사회적 공감’이라는 메시지 전달
- 디지털 자산의 핵심 가치는 ‘투자’가 아닌 ‘자산화’
-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MOU를 체결, 부정부패를 감시하는 ‘감시평가단’ 구성을 공표하기로

 

(포탈뉴스) ‘디지털자산 사회적 활성화 전략 컨퍼런스 및 시상식’ 이 7월 1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된다.


황보승희 의원실과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원은석, 목원대 교수)와 국제가상자산위원회(회장: 심예서)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디지털자산 시장이 건전하게 형성되려면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조건은 ‘사회적 확산’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디지털자산위원회 비전 선포식, 디지털자산대상(Digital Asset Awards) 시상식, 우수디지털자산인증(Certificate of Outstanding Digital Asset) 수여식 및 ‘글로벌 사회공헌단’, ‘글로벌 문화예술단’, 및 ‘디지털자산 감시평가단’ 발족식과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전국회장단 임명식이 열릴 예정이다. 그리고 행사 중간 소프라노 김혜원과 테너 권순찬의 공연과 전통 타악팀의 사물판굿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곁들일 예정이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원은석 이사장은 “관련 법 제정 이후, 디지털 자산이 본격적으로 제도권으로 진입하게 되면, ‘투자’라는 현재의 키워드를 넘어선 새로운 가치를 담고 있는 키워드 발굴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디지털자산위원회가 주장해 온 디지털 자산의 핵심 가치를 ‘투자’가 아닌 ‘자산화’에 있다는 메시지가 본 행사를 통해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라고 의견을 말했다.


 

대회의장인 황보승희 의원과 윤창현 의원, 이명수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활성화 전략’(강연자: 위정현 중앙대 교수)과 ‘NFT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 제언’(강연자: 박주희 변호사)이라는 두 기조강연이 이루어진다. 강연을 통해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제시한 후,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의 비전 선포식을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사회 각 분야에서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확산과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 형성에 기여한 인물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디지털자산대상’ 시상식 그리고 사회 각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우수한 디지털 자산과 이를 활용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우수디지털자산인증’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인사 및 기업뿐만 아니라 Ali M. Margashi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를 비롯하여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주요 교육기관들이 수상식에 참여한다.


또한, 디지털 자산이 사회 각 분야와 맞닿는 영역을 넓히기 위해 ‘사회공헌’, ‘예술과 문화’ 영역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하게 될 사업단을 발족한다. 사회공헌단의 사무총장으로는 심예서 한국가상자산위원회 회장이, 문화예술단 단장으로는 이상덕 예술감독이 선임될 예정이다. 그리고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 형성을 위해 가장 먼저 확보해야 하는 시장의 ‘안정성’을 구축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MOU를 체결하고 부정부패를 감시하고 건강한 디지털자산을 장려하는 ‘감시평가단’ 구성을 공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시민중심 확산 활동을 전국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내 주요 도시를 기반으로 조직된 주요 도시 별 회장단 임명식이 진행된다.


행사를 총괄하는 심예서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와 국제가상자산위원회가 디지털자산의 사회적 활성화를 위해 수행하고 있는 ‘시민중심’, ‘글로벌’, ‘사회공헌’, ‘다양한 분야’, ‘교육’ 그리고 ‘감시평가’ 사업에 많은 관심과 성원이 모이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 다양한 키워드를 발굴하여 디지털 자산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디지털자산대상’과 ‘우수디지털자산인증’ 수상명단은 다음과 같다.


[디지털자산대상]


정책분야 - 황보승희 의원(국민의 힘, 부산 중구·영도구)

연구분야 - 위정현 교수(중앙대 다빈치가상대학 학장)

교육분야 - 조장연 총장(아시아사이버대학 총장, 인도네시아)

- 여원동 대표(NHN에듀)

확산분야 - 이명수 의원(국민의 힘, 충남 아산시 갑)

- Ali, M. Magashi(주한 나이지리아 대사)

- 조슈아 박(Youtube 비트슈아 채널 운영자)

법제도분야 - 박주희 변호사(법무법인 제이 대표변호사)


[우수디지털자산인증]


* NHN에듀 아이엠스쿨 (서비스플랫폼)

* 제보왕 (서비스플랫폼)

* 비블록 (서비스플랫폼)

* 밈비 (서비스사업자)

* CTS 하잉RTA (콘텐츠)


[교육기관]

* 대전외국어고등학교 (교육기관)

* St.Mary International School, Malaysia (교육기관)

* Hope Mission Christian School, Philippine (교육기관)

* Universitas Siber Asia, Indonesia (교육기관)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 (교육기관)


 


[뉴스출처 : 포탈뉴스(SNS기자연합회)]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제주도 사회협약위원회, 생명존중문화 조성 사회협약 체결  (포탈뉴스) 제주도내 자살률 감축을 위해 제주도사회협약위원회(위원장 고승화), 제주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 제주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문두)가 협력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오후 2시 30분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사회협약’을 체결하고, 도민 자살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협약은 2020년 제주도의 자살률이 전국 2위를 기록하는 등 개선이 필요함에 따라, 제주특별법에 근거해 사회적 갈등 해소와 도민 권익증진의 역할을 하는 제7기 제주특별자치도 사회협약위원회가 주관해 추진했다. 도 사회협약위원회 권익증진분과는 지난 3월 도민 권익증진을 위한 중점과제로 ‘생명 존중 문화 조성 추진’을 선정한 후 자살 예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해 왔으며,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자살 예방 교육 시행 등을 내용으로 하는 사회협약안을 마련했다. 이날 사회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한봉심 도 사회협약위원회 부위원장과 고태언 도 자원봉사센터장, 이승혁 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은 각 기관의 역할을 분담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사회협약에 따라 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를 대


경제핫이슈

더보기
성형외과 전문의만 입점가능한 성형 정보 플랫폼 '헤이리본', 8월 안드로이드 사전오픈  (포탈뉴스)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서만 쉽고 편리하게 성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성형 정보 플랫폼 '헤이리본'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사전오픈을 시작으로 8월 2주차에 ios 출시와 함께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 헤이리본은 '전문의'와 '비전문의'의 구별이 없는 타 성형 정보 플랫폼과는 달리 성형외과 전문의만 입점할 수 있도록 하여 전문성, 안정성, 신뢰성을 고루 갖추어 소비자들이 올바른 성형문화를 정착 시키고자 한다.   상담을 원하는 신청자는 '헤이리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가입한 후, 상담을 원하는 부위를 직접 사진으로 촬영, 업로드하여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원하는 전문의가 있는 경우 지정도 가능하다. 이렇듯 높은 수준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해당 플랫폼에 가입만 해도 시술권 구매에 사용가능한 포인트가 지급되며, 플랫폼 유저는 후기 업로드, 다양한 플랫폼 활동 등을 통하여 추가적인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업체관계자는 “비전문의와 전문의가 구별되지 않는 무분별한 성형외과플랫폼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상담 및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의 헤이리본이 건강하고 올바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