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 블랑 워터룸 키즈풀 수원광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저는 수원 광교에서 프라이빗 키즈워터룸 블랑을 운영하고 있는 박현지 대표입니다. 감성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드로잉, 버블, 컨셉사진 촬영 등의 체험을 녹여 부모님들은 아늑하고 감성적인 휴식을, 아이들에게는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저도 운영자이기 전에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들이 정말 즐길 수 있는 장소를 항상 찾아다니곤 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님들이 갈증을 느끼는 부분과 아이들이 정말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자연스레 알게 됐고, 그러면서 나 또한 느꼈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막연하게 뛰어들게 된 사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알고 나서부터는 사업 진행이 더 구체화됐고 속도가 붙기 시작하여 지금의 업체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단호하게 청결과 안전입니다. 당연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동시에 기본적인 부분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이용하는 공간은 그 어떠한 공간보다도 몇 배 이상의 신경을 써야 하며, 아직은 성인들과는 다르게 성장 중인 아이들은 가볍게 여길 수 있는 청소 세제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시설물 관리에서도 항상 아이들의 동선을 생각해서 위험한 부분들이 없는지 매일 확인하고 있습니다.
Q 블랑 워터룸 키즈풀 수원광교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개인 브랜드로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컨셉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두 개의 룸을 각각 다른 컨셉으로 운영하여 이용자의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룸 A는 직접 기획한 컨셉으로 매달 컨셉사진을 찍으실 수 있도록 귀엽고 신선한 컨셉의 소품들을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또한 노래방 기기도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흥을 돋울 수도 있습니다. B 룸은 별도로 버블, 드로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있어 블랙라이트 아래 형광물감으로 창의력을 뽐내기도, 하늘에서 떨어지는 버블을 온몸에 휘감고 거품 놀이도 할 수 있는 등 이렇게 각각의 컨셉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블랑의 가장 큰 차별성은 매시간 물의 전수 교체와 급배수를 하고 있어 아이의 연령대에 맞게 수온과 수심을 조절하여 이용하실 수가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눗방울, 물감총, 버블클렌징, 베스밤 등을 자유롭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과기를 사용하지 않아 물을 정화하는 화학물질은 당연히 이용하지 않고 있어 아이들의 안전에도 신경 썼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사용성에 대한 부분을 고려한 포인트인데, 저희는 각각 룸의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서 외부에 나가 옷을 갈아입거나 화장실에 가야 할 필요가 없는 편의성을 고려했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저희 업체의 특성상 어머니들의 피드백을 가장 많이 받게 됩니다. 제가 소소하게 구급함에 챙겨두었던 유아용 연고 상비약 이외에도 어른용 숙취해소제, 몸살약, 소화제 등을 하나하나 챙겨두고 나왔던 적이 있는데, 당시 방문해 주셨던 이용팀에서 아이와 보호자가 체기가 있어 소화제를 찾으려 인근 편의점을 돌아다니다가 결국 없어서 혹시나 해서 열어봤던 구급함에 성인과 유아용 각각의 소화제가 종류별로 준비된 것을 보시고는 너무 감사하다고 직접 연락 주신 고객님이 계십니다. 그 이후로 이런 일들이 꽤 많았는데, 저는 이런 연락과 피드백에 항상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낍니다. 저희가 열심히 하면 고객분들은 알아주신다는 것을 느끼게 됐고 그래서 더더욱 세심하고 같은 부모의 입장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지금 저희가 하고 있는 사업들이 모두 연결이 되어 블랑워터룸에 고객 경험이 있는 분들이 안정적으로 다른 컨텐츠의 사업들도 편리하게 이용하고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성장에서 꼭 필요한 정서적, 신체적 모든 부분에서의 전문성을 갖춘 키즈 비즈니스를 하는 사업체가 되고자 합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블랑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순백의'이란 의미의 프랑스 단어입니다. 항상 이름에 걸맞게 사업하고자 합니다. 블랑을 찾아주는 아이들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느끼실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