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함양군은 지난 9일 블랙야크 100대 명산 셰르파 동호회 회원 50여 명을 초청하여 ‘오르고(GO) 함양’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오르고(GO) 함양’ 팸투어는 ‘오르고(GO) 함양’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유동마을에서 시작해 황석산~거망산~기백산을 완등하고 용추 일주문에 도착하는 25km의 코스로 진행됐다.
함양군은 이번 셰르파 동호회 초청으로 모바일 앱 시·종점 인증, 정상 인증 등 내년 앱 정식 오픈을 위해 앱 작동 여부 및 문제점, 보완 사항 등을 집중점검 했다.
군 관계자는 “참석해주신 블랙야크 셰르파 동호회 회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이번 블랙야크 셰르파 동호회 ‘오르고(GO) 함양’ 팸투어를 통해서 많은 산악인들이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에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도 많은 참여해 달라”고 전했다.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은 내년 1월 사업 시작할 예정으로, 관내 1,000m 이상 15개 명산을 등산하여 모바일 앱에 인증하면 완등 개수에 따라 상품권 또는 기념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6개 산 완등 시 함양사랑상품권을, 15개 산 완등 시 기념품(메달)을 증정한다.
함양군은 민선8기 후반기 역점 시책인 ‘오르고(GO) 함양’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적인 안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인구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 브랜드 강화 등을 기대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