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는 12월 21일 고성군 관내 청소년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 특별프로그램 ‘자연과 함께 겨울스포츠를 배워요!’를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우리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겨울스포츠 활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된 활동이다.
출발 전 버스 탑승과 스키장 내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에 대해 사전교육 후 출발했다.
스키장 도착 후에도 기본 안전교육, 장비 설명 및 착용법, 스키 운반법, 스키 장비 착용 후 서는 법ㆍ걷는 법, 안전하게 넘어졌다 일어나는 법 등 스키 기초부터 반복 연습했다.
또한 리프트를 타고 스키장을 내려오며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교육 내용을 상기하며, 자연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 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 도전해 보는 스키 활동이 힘들고,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재밌었고,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활동에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키우고 자연과 함께 즐기며, 건전한 신체 활동을 통해 신체적ㆍ정서적으로 균형 있는 성장의 기회가 됐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