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사천시보건소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삼천포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천포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신체활동 강화를 목표로 3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상반기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는 3월 5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버 힐링 요가 교실(오전/오후), 활력 UP! 건강 100세 체조 교실, 동서금동 활력UP! 건강체조교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디스크 등 노년기 질환 예방을 위한 통증 해소 운동, 유연성 강화, 근력운동 등도 포함된다.
특히, 참여자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운동법을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전·후 기초 건강 측정과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삼천포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동지역 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혈압·혈당 측정 및 1:1 맞춤 건강상담을 상시 운영 중이며, 5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자율 헬스 체력단련실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삼천포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지연 보건소장은 “신체활동이 부족하고 운동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