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조직 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전라남도 완도군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60여 명의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전문 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운영됐으며, 특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유익한 관계 맺기, 여성리더십, 리더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여성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이 변화의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미숙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거창군 여성 리더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여성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9개 단체 8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재활용품 판매장 운영, 꾸러기 점빵 봉사활동,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행사, 반찬 배달서비스, 찾아가는 수납봉사단 등 군의 크고 작은 행사에 늘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