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사천시보건소는 오는 5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사천시보건소 일원에서 '2025년 사천시 건강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5년 사천시 건강한마당'은 사천시 통합30주년 기념 축제주간 및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튼튼한 어린이, 건강이 자라는 날’이라는 부제로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보건소존을 신규 운영한다.
어린이보건소존은 건강퀴즈북 풀기, 음주체험고글 과녁 맞추기 등으로 이루어진 ‘도전! 내가 어린이 건강왕 코스’와 비누만들기 체험, 반려식물 만들기, 퍼즐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어린이 건강체험관’, 어린이집·유치원의 건강한마당 방문 인증샷 숙제 코너인 ‘또아와 친구들 인증샷 코너’ 등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던 전 연령 대상 ‘스탬프북존’에는 사천소방서 등 유관 기관·단체 9개소가 참여하여 AI 기반 안저검사, 손씻기 뷰박스 체험 등 건강체험부스와 구강진료버스, 치매안심행복버스 등 건강체험버스를 배치하여 분야별로 건강검사 및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5월2일 10:30분부터는 와룡문화제 특설무대에서 사천시 어린이들이 스스로 하는 건강다짐인 ‘행복한 건강약속, 우리가 지켜요! 어린이 건강다짐’이, 11:00부터는 어린이 8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몸튼튼 인형뮤지컬’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스탬프북 이벤트’로 일정 이상의 건강체험을 달성하면 홍보물품 세트를 제공하고, 어린이보건소존 내 ‘도전! 내가 어린이 건강왕 코스’를 달성하면 캐릭터줄넘기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축제를 빛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