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장수군은 지난 27일 군청 군민회관에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을 위한 ‘2025년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분열과 혐오를 넘어, 미래도시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청해 진행됐다.
이 사무총장은 주민 참여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행정의 포용성 등 사회변화와 위기 극복을 위한 행정의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타 지자체 우수사례 등을 소개했다.
그간 장수군은 매년 최훈식 군수 주재로 공약사업 보고회를 진행하고 분기별로 공약사업을 점검해 왔다. 특히 군민배심원단을 활발히 운영하는 등 공약 이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2025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으며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도 공약 실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할 신뢰의 바탕”이라며 “앞으로도 민선 8기 공약 이행을 위해 군정 역량을 집중하고, 행복 장수 건설을 위한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장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