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탈뉴스통신) 거제시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농업용 굴삭기(구굴기 관) 등 노후 농업기계 31대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경매 방식으로 우선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각 대상 농기계는 임대용으로 활용되던 장비 중 내용 연수를 초과했거나 수리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해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농기계들이다. 입찰은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고가를 제시한 응찰자가 낙찰받게 된다.
입찰서 제출 및 투찰 기간은 12월 22일(월)부터 12월 26일 금요일 10:00~17:00까지이며, 매각 대상 농기계는 같은 기간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25일(목)은 성탄절 공휴일인 관계로 제외된다.
경매 참가 자격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으로, 입찰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투찰 기간 동안 입찰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개찰 및 낙찰자 통보는 12월 29일(월) 14:00~17:00에 진행되며, 결과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이번 불용 농기계 매각은 거제시 관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라며, “노후화가 진행된 장비인 만큼 장비 상태를 충분히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기계 경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