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2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재단,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예비문화도시사업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LAB’으로 협력 시작

 

(포탈뉴스)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재단은 지난 6일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과 인적, 물적 자원을 교류하고 협력해 서구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연계 및 공동 협력․진행 ▲전문분야의 인적, 물적, 프로그램, 정보 등의 자원 교류, 협력, 공동 진행에 관한 사항 ▲상호 컨설팅 및 대외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다.


재단과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우선 예비문화도시사업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LAB’을 협력해 추진한다. ‘서구 생태탐구프로그램 시민 LAB’은 지역의 생태환경을 조사·연구하고 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시민활동가를 모집해 지역주민과 함께 서구만의 생태환경 의제를 도출하는 사업이다.


재단관계자는 “‘생태탐구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시민이 자발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과 연계․협력을 통해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 서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