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국제

저알콜 주류 中시장에서 인기

 

(포탈뉴스) 최근 중국 내에서 저알코올 주류가 인기를 끌자 음료 회가들이 해당 시장에 진출하는 추세를 보임. 펩시는 Rockstar 브랜드의 알코올 음료를 판매할 계획이고, 코카콜라는 중국에서 처음 토포치코 기포주를 출시했으며, 농푸산취안(农夫山泉)도 5월에 '미주+기포주'의 TOT 기포음료를 선보였다.


현재 중국내 저알코올 주류 시장규모는 150~200억 위안(약 2.6~3.5조원)으로 맥주시장의 3%에 불과하지만, 일본의 경우 이 비중이 30%에 달하므로 중국은 향후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올해 티몰 6.18 쇼핑축제 기간 저알코올 주류 판매액 증가율은 90%를 넘었고, 이 중 과일주와 매실주의 증가율은 100%, 200%에 달했으며, 여성 소비자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출처 : 중국상보망]


[뉴스출처 : 한국무역협회]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