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편한 주·정차 민원서비스 홈페이지는 시민 누구나 이용하기 쉽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내역 조회만 가능하던 기존과 달리 이중납부 등 과오납된 과태료 조회와 환부 신청, 의견진술·이의신청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www.yangju.go.kr/car/)를 신설해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주·정차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주·정차 단속 사전알림서비스 가입 등 다양한 주·정차 민원서비스를 시민들이 시청을 직접 찾아오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편·개설 사업이 주·정차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이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우선인 감동양주 조성을 위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