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울산시 동구청은 9월 20일 오전 10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구청, 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의 자원봉사 민원안내 도우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서로가 윈윈하는 민원응대‘이라는 주제로 다온커뮤니케이션 대표 정재은 강사님을 모시고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민원안내도우미들의 관공서 자원봉사활동 의미 제고, 대민친절 서비스 마인드 고취, 민원인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마인드 함양 등 다양한 강의를 실시했다.
동구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하여 민원안내도우미들의 역량강화와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마음을 읽고 소통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동구청에서는 구청 민원실, 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에 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방문민원인에게 청사안내 등의 민원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대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뉴스출처 : 울산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