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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건

연수구 옥련2동, 2024년 ‘건강 경로당’ 운영 시작

경로당 방문해 건강기초검사·보건복지 상담 등 건강관리프로그램 제공

 

(포탈뉴스) 인천 연수구 옥련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경로당은 방문해 어르신들에 건강을 챙기는 ‘2024년 건강 경로당’ 운영을 시작한다.

 

‘건강 경로당’은 지난해 7월 간호직공무원이 동에 배치되며 시작한 사업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기초검사(혈압·혈당 등) ▲보건·복지 상담 ▲계절별 보건교육 ▲건강위험요인 예방 및 관리교육 등 포괄적인 보건복지서비스를 방문 제공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총 16회에 걸쳐 운영해 누적 162명의 어르신 건강관리를 책임졌으며, 이용자들은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에 따라, 올해는 이용자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방문 횟수를 늘려 보건의료서비스 수혜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윤치상 동장은 “경로당에 방문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어르신들의 더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연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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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이 경쟁력이다” 함안군, 친절 마인드 함양 위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포탈뉴스) 함안군은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군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5월 말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번 학습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맞춰 직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 방법은 매주 2회 직원들이 내부행정망(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하면, 친절 관련 카툰, 퀴즈 등의 교육 자료를 학습할 수 있도록 팝업창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전 직원이 업무 시작 전 학습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이번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자가학습시스템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서비스 의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이 조직 내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이번 친절 자가학습을 비롯해 앞으로 보다 나은 고객 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친절 심화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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