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대구시교육청은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대구교육해양수련원에서 7급 이하 기술직공무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기술직공무원 역량 강화 및 소통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현장 활용도가 높은 실무 중심 강의와 직원 상호간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여 신규ㆍ저연차 기술직공무원의 업무 및 조직 적응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을 안내하고 내ㆍ외부 전문 강사의 특강을 통해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연수 주요 내용은 ▲학교시설사업 촉진법, ▲공사 추진단계별 관련 법령, ▲ 학교 소방시설 설계 및 감리, ▲학교현장의 산업안전보건, ▲청렴과 친절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실제 공사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대구시교육청은 직무연수뿐만 아니라 시설, 전기, 기계설비 등 공종별 직무 연구회도 운영하여 기술직공무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공종별 20명씩 총 60명 정도로 직무 연구회를 구성하여 설계변경 최소화를 위한 공사비 산출 방법, 공사 품질 확보 방안 등을 주요 연구 내용으로 올해 11월까지 운영한다.
아울러, 12월에는 연구회 결과 보고회도 열어 공종별 직무 연구회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기술직공무원 개개인의 직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슬기롭게 협업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