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 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 안성시 소재의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일품김치가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차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김치품평회’는 국산 김치의 우수 제품 선발·육성을 위하여 우수 김치브랜드를 선발하고, 제품 품질을 향상하여 업체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13회 대한민국 김치품평회에서는 지난 5월 31일 대표적인 김치 품목인 배추김치, 무김치를 대상으로 예선을 추진했으며, 일품김치는 그 중 무김치 부문에서‘일품 총각김치’가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
일품김치는 2012년 본 품평회에서 배추김치 부문 은상 수상, 2020년 제1회 김치의 날 산업포장 수상한 경력이 존재하는 만큼 맛과 품질에서 자부심을 고루 갖춘 업체이다.
또한, 일품김치 소속 강태휘 전무이사는“1995년 설립한 이래 철저한 위생시설을 갖추고, 질 좋은 국내산 채소와 양념을 재료로 맛과 품질에서 국내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홍콩, 대만등 해외로 수출하여 현지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후 본선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세계김치연구소에서 주관·협조하여 현장 위생평가와 제품 안전성검사를 거쳐 진행됐으며, 9월 말경 최종 선정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