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2 (수)

  • 흐림동두천 1.2℃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진주시, 을지 연습 기간 중 ‘사랑의 헌혈 운동’ 전개

 

(포탈뉴스통신) 진주시 보건소는 21일 시청 광장 앞에서 2024년 을지 연습 기간 중 전시 혈액 수급에 대비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했다.

 

시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의 을지 연습과 연계하여 전시상황의 채혈 절차를 검증하고, 하절기 폭염으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상황을 극복하고자 대한적십자사 경남핼액원과 함께 헌혈 운동을 추진했다.

 

헌혈은 기본적으로 만 16세부터 69세까지 가능하고 남자는 50kg, 여자는 45kg 이상인 건강한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헌혈을 희망하는 사람은 헌혈 전날 금주하고 최소 4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한 후 당일 아침식사를 꼭 하는 것이 좋다.

 

헌혈 당일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전문가의 문진과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 후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 운동에 참여해 준 시민과 시청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기여할 수 있는 헌혈 운동을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진주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암보험비갱신형, 3대진단비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 이용해 보세요! (포탈뉴스통신)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중에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흔히 3대질병이라 일컬어지며 살아가면서 가장 먼저 대비해야 하는 중대질병으로 항상 강조되고 있다. 이들 질병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진단비보험인데, 이러한 3대질병진단비를 중점으로 보장하는 보장성보험이 3대진단비보험 이다. 3대질병진단비보험은 각각의 질병에 주목해서 보장하기도 하지만, 나에게 맞는 추가 특약을 잘 골라서 가입한다면 종합건강보험으로도 충분히 활용도가 높다. 3대질병진단비 보험을 종합보험으로 활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암과 심장질환, 뇌질환에 대한 보장이 충분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암진단비 보험은 일반암 진단비를 기준으로 보험금이 지급된다. 암보험금은 암진단시 일시에 지급되므로 목돈을 한 번에 받아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암, 뇌질환, 심장질환에 대해 충분한 보장이 마련되어 있다면 특약으로는 질병후유장해 수술비보험 등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면 된다. 실손의료비 보험은 복수로 가입해도 중복보장이 안되지만 3대질병진단비 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중대질병으로 인해 경제활동을 할 수 없게 되거나 높은 간병비 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