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함양군보건소는 치매 인식 개선과 치매안심센터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이나 맞춤형 사례관리 등을 위한 차량 2대에 ‘무료 치매검진 받으세요’라는 슬로건을 부착해 치매에 대해 알리는 ‘차량 이동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월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치매애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주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마을 캠페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홍보는 치매 인식개선은 물론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 호흡기질환, 폭염 등의 안전수칙도 함께 교육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등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주민들의 호응도 높아 서로 자기 마을이 앞장서서 치매인식개선을 하겠다며 다른 사람들의 본보기가 되고 싶다며 마을 사진을 찍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같이 홍보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검진과 관리가 중요한 질병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함양군민 모두가 치매를 이해하고 극복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