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김해시서부보건소는 25일 세미나실에서 수강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수료식’을 가졌다.
서부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기념해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질환자를 비롯해 건강에 관심이 있는 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매주 1회 총 3회에 걸쳐 무료로 건강강좌를 운영했다.
내과 전문의, 약사, 대학교수, 영양사, 물리치료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임상경험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해 질환에 대한 이해부터 건강생활 실천법까지 자가건강관리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건강강좌 참여자에게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무료검사를 실시해 자신의 혈관 수치를 인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꾸준한 건강관리를 위한 맞춤형 상담과 간단한 교육을 제공했다.
한 수료자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꼈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식단과 운동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밝혔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하는 것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강좌로 혈관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일상 속 건강관리를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