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홍천군은 10월 25일 ‘홍천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최우홍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 홍천군 지속가능발전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8월 9일에 개최된 중간보고 의견 반영 결과를 공유하고 홍천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과제를 확정 짓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용역은 지난 2015년 UN이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 및 국가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K-SDGS), 강원특별자치도 지속가능발전목표(GW-SDGS)와 조화를 이루고 홍천군 실정에 부합하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해 경제·사회·환경 등의 분야별 균형발전과 계획에 기반한 군정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2022년 7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이 시행되면서 국가적 차원의 의무가 지방자치단체로 확대됐으며, 홍천군은 2023년 12월 ‘홍천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 2024년 4월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현재 홍천군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홍천형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24.2월 착수) 중이다.
홍천군은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한 최종보고회를 기반으로 관련 부서를 통해 세부 목표, 추진 과제 등을 최종 보완하여 주요 정책과 연계해 군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홍천군의 균형발전과 지속가능발전을 모두 이룰 수 있는 중장기 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홍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