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작가 김수현의 모교 청주여자고등학교에서 포스트 김수현 탄생할까?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4일 오후 2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서 청주여자고등학교와 드라마·방송 분야 교육 및 지역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드라마·방송분야 진로체험 교육활동 운영 ▲교육, 학술, 강연, 전시 등의 교육활동 운영 ▲시설 관람 상호협력 및 홍보 ▲대관시설, 장비 등 무료 이용 등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청주문화재단과 청주여고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을 거점으로 청주여고의 문학동아리 ‘청보리문학반’과의 연계활동을 비롯해 학생들의 드라마·방송 분야 체험 및 교육 등 깊이 있는 진로 탐색을 위한 지원을 함께한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대표는 “드라마 한류의 초석을 마련한 김수현 작가의 모교와 포스트 김수현을 육성하는 일을 함께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좋은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청주여고 최동일 교장은 “학생들에게 드라마와 방송은 늘 관심이 높은 분야”라며 “좋은 선배를 롤 모델 삼아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다채로운 꿈으로 더 밝은 내일을 그려갈 수 있게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드라마 한류의 초석을 마련한 작가 김수현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드라마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교육실 및 아트숍, 카페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현재 절찬리에 진행 중인 ‘수요 드라마극장’을 비롯해 ‘드라마 작가 초청 특강’, ‘드라마 작가 과정’등 드라마아트홀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시민 중심의 문화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