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정태숙 의원(국민의힘, 남구2)은 지난 12월 2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수한 의정 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된다.
정태숙 의원은 시정질문, 5분자유발언을 통해 국제금융혁신도시를 포함한 동천 일원 개발, 황령산 둘레길 조성, 보호대상아동의 건강한 자립,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정책을 제시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부산광역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부산광역시 보훈문화 기본조례', '화물자동차의 밤샘주차에 관한 조례'를 제·개정하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도 활발히 추진했다.
정태숙 의원은 “이 수상은 부산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