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철원군 보건진료소는 65세 이상 진료소 소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월부터 5월까지 ‘으샤으샤 을사년 다 같이 운동해요!’라는 주제로 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철원군 보건진료소는 초고령화 사회에서 보건의료 취약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하여 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7개 보건진료소(대마·도창·지경·내대·양지·마현·잠곡)에서 진료소별로 5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전문강사를 활용한 실버 필라테스 · 요가 운동이며, 근력, 유연성, 균형감각 등을 강화하여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노인 체력 검사 등을 통하여 개선 정도를 파악할 예정이다.
또한 철원군 보건소와 연계하여 노인 우울 및 치매 예방, 구강, 영양, 금연, 만성질환, 감염병 등 다양한 주제의 보건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철원군 보건소 질병관리과 박정순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보건의료 취약지역 어르신들의 자기 건강 관리 능력 향상과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청 등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철원군 보건소 진료민원팀 또는 해당 보건진료소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강원도 철원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