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금)

  • 맑음동두천 21.2℃
기상청 제공

대구시교육감, 대통령 탄핵 심판 결정 선고에 따른 ‘서한문’발표

대통령 탄핵 심판 결정 선고에 따른 당부 말씀

 

(포탈뉴스통신)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4월 4일 대통령 탄핵 심판 결정 선고에 따라, 대구시민과 대구교육가족에 드리는 서한문을 발표했다.

 

강 교육감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은 법치주의 국가의 근간을 이루는 중대한 판단이며, 민주시민으로서 그 결정을 존중해야할 의무가 있고 갈등을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하며 통합으로 나아가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가족 모두가 힘을 모아 아이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교육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제시 경찰서로부터 감사장 수여받아 (포탈뉴스통신) 김제시는 정신건강업무를 위탁받은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0일 김제시경찰서로부터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감사장 전달식은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보건소장, 경찰서장, 치매재활과장,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이번 감사장은 센터가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정신질환 및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응급입원, 24시간 응급대응(전북권 유일), 전문 상담과 범죄피해자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에 힘쓴 노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특히, 긴급 상황에서 신속한 개입 및 정신질환자 지원 체계 구축에서 센터가 보여준 전문성과 헌신은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양 기관은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에 대한 위기 개입 및 예방활동, 조기개입과 자살사건 발생 시 사후 대응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영섭 치매재활과장은“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김제시 경찰서와 협력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