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청주시 청원보건소는 최근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정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건소를 찾는 어르신, 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의 민원인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 안내 표지판 정비 △대기 공간 정돈 △동선 개선 △안내 데스크 시인성 향상 등을 추진했다.
안내 표지판은 크고 보기 쉽게 개선하고, 대기 공간에 의자를 재배치하는 등 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된 환경 덕분에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보건소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예전에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헤맸는데, 지금은 표지판도 잘 보이고 직원들도 안내를 잘 해줘서 훨씬 편해졌다”고 호평했다.
정주영 청원보건소장은 “보건소를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도 쉽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더욱 친절하고 체계적인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청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