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옥천군보건소가 ‘5.17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혈관튼튼 고혈압 관리교실 '혈관나이 리턴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혈관나이 리턴 프로젝트는 고혈압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건강행태 개선사업으로 2024년에 처음 시작하여 2년차를 맞이했다.
접수는 22일까지 온라인(워크온 모바일 앱)으로 받으며 관리는 오는 26일부터 7월 20일까지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워크온 앱을 통해 진행된다.
내용은 질환교육, 약물요법, 고혈압을 위한 운동법, 혈압을 낮추는 식단 및 레시피, 혈압관리를 위한 자세 등 주차별로 건강정보이며 매주 혈압 측정과 6,000보 걷기 실천 등 건강미션도 진행돼 참가자의 혈압관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건강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온누리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핸드폰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을 내려받은 뒤 옥천군보건소 공식커뮤니티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
고혈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사망위험요인 1위로 발표할 만큼 위험한 질환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20대 이상 성인 3명 중 1명이 고혈압에 해당할 만큼 젊은 환자가 늘고 있다.
고혈압은 흡연, 과음, 과식, 운동 부족 등 생활습관이 형성돼있지 않은 자에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정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조기에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옥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은 정기적인 약물치료 외 평소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음식은 싱겁게 먹는 등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고 정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본인의 혈압이 잘 조절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